반응형
문제
유니티 협업 중 다른 사람 브랜치의 파일을 가져와서 내 컴퓨터에서 열었더니
파일에 문제가 있다면서 safe mode로 열라고 한다.
열어보니 이런 파일 관련된 컴파일 에러가 잔뜩 떠있다.
Library/PackageCache/com.unity...
해결방법 1 (자동)
1. 유니티 상단 메뉴 중 [Help] 선택
2. 하위 메뉴 중 'Reset packages to default' 선택
해결방법2 (수동)
1. 파일탐색기에서 작업중인 유니티 폴더로 이동한다.
2. 오류나는 경로를 찾아간다. 즉 Library 폴더로 이동 후, PackageCache 폴더로 이동한다.
3. com.unity... 파일들이 있다. 전체 선택 (Ctrl + A) 후 삭제해준다.
그렇다면 처음부터 문제가 안 일어나게 방지할 수는 없을까?
문제
유니티 작업 후 두 branch를 병합하려고 하니 충돌이 난다.
충돌나는 파일 목록에 다음으로 시작하는 파일이 잔뜩 보인다.
Library/PackageCache/...
해결방법
처음에 깃허브에 올릴 때부터 저 파일들은 무시해주면 오류날 일이 없다.
프로젝트가 있는 폴더에서 git bash를 열고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자.
$ echo "Library/PackageCache" >> .gitignore
기존에 gitignore 파일이 없었다면 이제 .gitignore 파일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연결 프로그램을 메모장으로 설정하고 열어보면 Library/PackageCache라는 글이 추가되어 있다.
즉 Library/PackageCache 파일은 무시하겠다는 의미이다.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유니티 오류 missing assembly reference, missing UnityEngine.UI (0) | 2022.06.04 |
---|---|
[Unity] Unlink of file 'Library/ArtifactDB' failed 에러 해결 (0) | 2022.06.02 |
[Unity] 게임 모드에서 소리가 안 들리는 문제 해결 (0) | 2022.04.14 |
[Unity] Scene탭에서 보이는 오브젝트가 Game탭에서는 보이지 않는 경우 (0) | 2022.04.07 |
[Unity] 버튼 On Click 목록에 함수가 안 뜨는 경우 (+ 버튼 만드는 방법) (0) | 2022.03.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