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

[Unity] 유니티 오류 missing assembly reference, missing UnityEngine.UI

by 푸드듥 2022. 6. 4.
반응형

협업 작업 중 팀원이 작업한 내용을 받아오려는데 오류가 났다.

알고 보니 팀원이 더 낮은 유니티 버전을 사용 중이었다.

그래서 팀원 버전의 유니티를 다운받고 다시 작업한 내용을 열었는데,

missing assemly reference

missing UnityEngine.UI

등의 오류가 수십개가 났다.

 

구글링해도 답이 나오지 않거나, 나온 것들을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아마도 기존에 작업한 유니티 프로젝트를 도중에 버전을 바꿔서 그런 것 같았다.

왜냐하면 프로젝트를 다시 기존 버전으로 설정하고 여니까 그 문제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의아한 것은 기존 파일을 전부 지우고 깃허브에서 팀원의 버전을 처음부터 다시 받았는데도

팀원 버전으로 열 때는 오류가 나고, 처음에 작성했던 버전으로 열 때는 오류가 나지 않았다.

원인은 제대로 파악하기 못했지만

결론은 협업할 때는 유니티 버전을 꼭 맞춰야 하고,

그 이후에 버전을 바꿀 때는 오류가 심하게 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