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담

[자랑] 앱을 만들었어요!

by 푸드듥 2023. 10. 15.
반응형

생애 첫 앱 출시!!! 🙌 💕

 

넘치고 넘치는 목표 관리 앱 중

제가 원하는 그것이 도무지 없길래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그것:

 

1. 습관만들기가 아닌 목표 앱

왜인지 대부분의 목표 앱이 매일 뭔가를 하는 습관형성 앱이던데

그런 거 말고 끝이 있는 프로젝트성 목표를 관리하고 싶었어요 (ex. 앱 출시하기)

 

 

2. 목표에 대한 세부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앱

목표가 있으면 어떻게 이룰지 계획이 있어야겠죠?

예를 들어 '앱 출시하기'가 목표면 기획, 팀원모집, 디자인, 개발 등의 단계가 필요한데

이렇게 세부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앱은 찾기 어려웠어요.

참고로 목표에 대한 행동계획을 세우면 목표를 달성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3. 한눈에 달성도를 보여주는 앱

그냥 투두 리스트처럼 목록과 체크만 있지 않고

시각적으로 내가 목표를 어느정도 달성했는지 한눈에 보이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4. 단순한 앱

가장 중요한 점!! 복잡한 앱은 쓰고 싶은 마음이 안 듭니다.

쓰지도 않을 기능은 다 빼고

꼭 필요한 기능만 있는 단순한 앱이 필요했어요.

 

 

그래서!!

 

제가 원하는 그것을 만들어야 겠다고 목표를 세웠고

8월 20일부터 약 40일간 React Native로 열심히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estkite.goalplanner 

 

목표 달성 트래킹, 할일 관리 - 목표 - Google Play 앱

목표 달성이 쉬워지는 앱

play.google.com

목표 세우기 화면
행동계획 세우기 화면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이렇게 화면이 딱 2개만 있는 아름답고 단순한 앱이 만들어졌습니다.

디자이너 친구가 예쁘게 홍보 화면도 만들어준 덕에 번듯한 앱처럼 보입니다.

 

(특히 저 색깔 12개 고르는게 얼마나 어렵던지.. 몇 시간 고민하다가 부탁하니 5분만에 후딱 골라줘서 너무 멋있었어요.

 

 

대단한 기능이 있는 앱은 아니지만

react native 온라인 강의 듣고 만든 첫 앱이니

이 정도면 무척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사소하지만 은근 중요한 부분!

앱이 미관을 해치면 안 되겠죠..

 

앱 이름이 목표입니다.

브랜딩에는 전혀 도움 안되는 개성없는 이름이지만

메모장, 음악 앱처럼 기본 앱 같은 느낌이 들도록 깔끔하게 정했습니다.

 

로고도 전형적인 깃발로 했구요.

 

 

이렇게 첫 앱이 출시됐습니다!

언젠가 한번 출시를 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목표를 이뤄서 기쁩니다..

 

제가 쓰려고 만든 앱이지만

다른 사람도 쓰면 무척 뿌듯할 것 같네요.

 

혹시나 저처럼 목표앱이 필요했던 분이 있다면

한번 써보시면 어떨까요?

ㅎㅎ

반응형

댓글